블로그 이미지
살아가는 이야기 cubefilm

카테고리

공간 하나 (179)
끼적거리다 (17)
매일매일 日本語 (40)
여행 (8)
도전!! 중국어!! (9)
습작 (1)
작업들 (8)
비망록 (0)
창업 이야기 (0)
제주살이 (96)
Total
Today
Yesterday
  닌텐도 홈드류 웹페이지를 보면, 개발한 프로그램을 WIFI(무선랜)으로 다운로드해서 동작하게끔 세팅하고 있어서 개발환경 설정하기가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닥터류라고 불리는 플래시램 팩을 사용하면, 팩에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키면 되므로 복잡한 설정과정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저는 닥터류 팩을 가지고 있어서 무선랜에 대한 환경설정은 건너 뛰었습니다.

개발환경 설정과 예제 컴파일해서 실행시켜보기

1. devkitPro 를 아래의 위치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howfiles.php?group_id=114505&package_id=160396

2. 설치가 완료되면, C드라이브 root에 devkitPro 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그 하위폴더중에 msys가 있습니다.
이 msys 폴더에 들어가면 home이 있고 그 안에 본인계정(폴더)이 있으며 거기에 앞으로 올릴 소스를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3. 예제로 demo1이라는 소스를 폴더째 옮겨놓고,
http://www.double.co.nz/nintendo_ds/demo1.zip
시작메뉴/프로그램/devketPro/msys 를 실행시킵니다.

4. msys가 실행되면 도스같은 터미널 창이 뜨고 명령어는 리눅스 명령어가 쓰입니다. 우선 demo1이라는 폴더로 이동하기 위해 "cd demo1"엔터를 칩니다. 현재 위치의 목록을 보기 위해서 "ls -al"을 쓰면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아까 옮겨놓은 소스 폴더로 들어가고 makefile이라는 파일이 있는 곳까지 찾아 들어갑니다.

5. makefile이 확인되었으면, 기존의 소스코드를 컴파일하기 위해 "make"라는 명령어를 수행해봅니다.

6. 컴파일이  완료되면 demo1.nds라는 파일이 생성되고, 닥터류 메모리에 이 파일을 옮겨서 닌텐도에서 실행시켜 보면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요기까지~
Posted by cubefilm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